본문 바로가기
사회경제

JMW 드라이기 수리 AS 절차(접수 부터 확인까지)

by 늘처럼 2023. 6. 16.

집에서 2대 사용 중인 JMW 드라이기의 전원선이 접촉 불량이 있어서 서비스를 받게 되었습니다. 서비스 접수부터 완료 후 다시 받기까지의 정보가 부족해 답답한 경우가 있는데 진행되는 과정을 미리 알고 여유 있게 수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순서대로 정리해 봤습니다.
 

jmw 드라이기 수리 배너
JMW 드라이기 서비스 요청부터 완료까지 과정

1. AS 접수에서 완료까지 순서

 

 

  1.  AS센터 전화 접수(전화번호 070-7124-9700)
  2. 고장위치 상담(수리비 및 수리 안내톡 발송)
  3. 수리비 선 입금
  4. 선불 택배 발송
  5. 접수(물품 받았다는 메시지는 없음)
  6. 수리
  7. 회신 택배 발송(안내톡 발송)
  8. 수령

이상과 같은 절차로 진행됩니다.

 

각 진행 단계별로 메시지를 보내 주지 않아 "택배가 도착 했는지? 수리는 완료되었는지?" 알수가 없어  좀 답답한 경우가 있습니다. 단계별 상황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2. 각 단계별 상세 내용

1) 전화 접수 후 알림톡 수신

 전화 접수를 하고 나면 알림 메시지를 카카오톡으로 보내옵니다. 

 

JMW 서비스센터 전화번호는 070-7124-9700번입니다.

 

전화 접수 후 받은 안내 메시지
전화 접수 후 알림 메시지를 보내줍니다

발송 택배비는 선불로 보냅니다. 수리 완료 후 받을 때 택배비는 따로 내지 않아도 됩니다.(택배비 1:1)

2) 택배 접수 되어도 아무런 메시지 없음

택배 발송 후 운송장 번호 조회로 배송이 완료되었다고 했지만 수리 물품 도착과 같은 메시지는 없습니다. 나중에 확인을 해보니 도착 1 ~ 2일 후 접수가 된 걸로 안내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3) 수리 완료 후 택배 발송 시 알림톡 수신

수리가 완료되어 택배를 발송할 때 카카오톡 알림을 발송해 줍니다. 사실 이때까지 막연히 기다리기가 궁금해 전화를 한번 해 보게 됩니다.

 

수리 완료 후 발송 메시지
수리 완료 후 발송시 알림톡이 옵니다


 수리 보낸 택배가 도착되었을 때 메시지를 한번 보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물건을 보내고 일주일 가량 감감무소식으로 기다리는 건 요즘 시대에는 너무 답답하게 느껴집니다.
도착(접수) 메시지를 받을 수 있기를 JMW 드라이기 서비스 센터에 기대해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