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발행 후 이메일이 전송되지 않거나 다른 메일 주소로 전송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거래처에서 꼭 국세청에서 발송한 이메일로 받아야 한다고 할 때가 있는데 다시 세금계산서 발행 후 이메일을 재발송·재전송하거나 다른 메일 주소로 변경하여 발송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이메일 재발송 방법
1. 세금계산서 이메일 전송 확인
국세청 홈택스에서 전자(세금) 계산서 ▷ 메일발송 ▷ 메일 발송 목록 조회 및 재발송 메뉴를 선택합니다.
검색화면에서 검색조건을 선택 후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검색조건은 아무 선택 없이 그냥 조회하기 클릭하시면 최근 1주일간 발행한 모든 내역이 조회됩니다.
조회 목록 아래에 있는 스크롤 바를 우측으로 이동합니다.
메일 발송 내역이 보입니다. 항목별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발송구분 : 발송완료 여부가 표시됩니다.
- 발송결과 : 메일 발송이 완료되면 성공으로 표시됩니다.
- 도착일시 : 메일이 전송된 일시가 표시됩니다.
- 확인일시 : 수신자가 메일을 확인한 시각입니다.
- 재/발송일시 : 메일이 발송된 시각입니다. 이용자가 많은 10일 전후 또는 말일에는 발송시각 보다 꽤 늦게 도착이 되기도 합니다.
- 상세보기 : 전자세금계산서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이메일 발송 내역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오랜 시간 발송결과에 성공으로 나오지 않는 경우 상대방의 이메일 주소를 한번 더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이메일을 재전송하는 방법을 보겠습니다.
2. 기존 이메일로 재발송 · 재전송
국세청 홈택스에서 전자(세금) 계산서 ▷ 메일발송 ▷ 메일 발송 목록 조회 및 재발송 메뉴를 선택합니다.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조회된 내역 중 재발송할 대상 앞의 체크박스 체크(v) 후 재발송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존 메일로 전자세금계산서 이메일이 재발송되었습니다.
3. 새로운 이메일로 재발송
처음 전자세금 계산서 발행 시 전송한 이메일이 아닌 다른 이메일 주소로 발송을 해야 할 경우의 방법입니다.
조회 화면에서 재 발송 항목에 체크를 하면 이메일 주소칸의 이메일을 수정할 수 있도록 활성화됩니다. 새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재발송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새로운 이메일 주소로 전자세금계산서가 발행됩니다.
계약서나 견적서 등 엑셀 문서에 투명도장 삽입하는 방법은 아래글 참조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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